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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 사람들이 신분증으로 주요 이용하는 것은 주민등록증 아니면 운전면허증인데요. 주민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어디에 둔지 잃어버렸을 경우에 주민등록증 발급일자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요구할 때가 많이 있는데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인터넷 확인

     

    정부24-홈페이지-접속-및-서비스-이용-방법
    정부24-홈페이지-접속-및-서비스-이용-방법

     

    주민등록증 발급일자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네이버나 다음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 윗부분에 보이는 서비스를 눌러보시면 사실/진위 확인이 보이실 것입니다. 사실/진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
    주민등록증-발급상황조회

     

    ▲ 사실/진위확인을 들어오시면 좌측 하단부에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가 보이실 텐데요. 누르시면 조회를 위한 정보 입력란이 나옵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을 작성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및-발급일자-확인
    본인인증-및-발급일자-확인

     

    ▲ 본인이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세요. 그러면 주민등록증 발급 상황 조회가 보이는데, 가운데 보이는 날짜가 주민등록증 발급일자입니다. 

     

    간편인증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및 PDF 저장 글의 중간 부분인 카카오톡 인증 로그인 부분을 참고해주세요.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