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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때문에 매번 주민센터 가기도 지겨우시죠? 인감증명서는 금융기관이나 기업 제출용, 자동차 매매 시, 부동산 거래 시 필요한데요. 대부분 돈이 많이 들어가는 거래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증명서입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부동산 거래를 많이 하다 보면 매번 인감증명서를 떼러 주민센터에 갈 일이 생깁니다. 왜냐하면 큰돈이 오가는 만큼 본인 확인이 특히 중요하기 때문에, 인감도장뿐만 아니라 그에 맞는 인감증명서까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인감도장과 인감증명서의 도장 모양이 일치해야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바로가기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많은 서류들과 마찬가지로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나 다음에서 정부 24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정부 24 홈페이지 가운데 부분에 검색할 내용을 적는 부분이 있는데, 인감증명서발급신청이라고 타이핑을 치시고 바로 밑에 자주색으로 보이는 인감증명발급 신청 글씨를 눌러주세요.
▲ 인감증명발급 신청을 검색한 결과 중앙서비스에 인감증명발급신청 부분 우측에 안내를 눌러주세요.
▲ 인감증명서는 매우 중요한 증명서인 만큼 신분증을 갖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받아야 하며, 수수료가 600원이라고 나옵니다. 안타깝게도 아직까진 인감증명서 자체를 인터넷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요. 만약 본인이 아닐 시 대리인에 대한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한줄기의 빛이 있습니다. 처음 한 차례만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고 그 후부터는 인감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인 본인서명 사실확인서를 신청하면 인터넷으로 2년동안 출력이 가능합니다. 본인서명 사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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